안녕하세요! 최근에 이사를 하고, 커피머신을 고민중에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모델을 선물 받았습니다.
누수 문제가 많다고 유명(?)한 모델이지만 너무 예쁘게 생긴 외관에 반해버려 포기할 수 없었어요.
오늘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모델을 받고 2주동안 사용한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1. 버츄오 vs 오리지널
저는 부모님이 선물해주셨는데요! 본집에서는 오리지널 에센자 미니를 사용하던 중이라, 저보고 네스프레소에서 커피머신을 고르라고 해주셨어요. 잘 알아보기 전까지는 본집에서 사용하던 에센자 미니가 공간도 별로 차지하지 않고, 호환되는 캡슐도 많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당연히 오리지널 모델로 구입하려고 했었습니다.
BUT! 저는 주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먹거나, 아이스라떼를 먹어요. 크레마? 굉장히 중요하죠.. 사실 저는 먹는거만 먹는 별로 도전하지 않는 타입이라 캡슐호환도 딱히 많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아이스를 좋아한다면 풍부한 크레마가 있는 버츄오로 선택했습니다.
사실 예쁜 것도 한몫 했어요. 저는 버츄오의 '라이트 그레이' 색상이 너무 예뻐보이더라구요. 솔직히 네스프레소 모델 중에 제일 예뻐보였습니다..

(네스프레소 공홈에서 언급하고 있는 차이점은 너무 전문적인 설명이라,
제가 나름 찾아보고 유저의 입장에서 가장 고려해서 선택한 차이점을 공유해봅니다.)
나는 여러가지 캡슐을 먹어보고 싶다! (계속해서 구매해야하는 캡슐인 경우 캡슐 가격적인 면도 고려 필요) 는 분 |
오리지널 |
캡슐 호환은 별로 필요 없지만, 풍부한 크레마를 경험하고 싶다! (현재는 네스프레소에서 판매하는 버츄오 캡슐만 호환됩니다) 는 분, 넥스트는 꽤나 부피가 커서 머신을 놓을 충분한 공간이 있으신 분 |
버츄오 |
캡슐 호환 여부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하니, 잘 고려해보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버츄오도 네스프레소에서 33가지의 캡슐 종류가 출시되어있고, 계속해서 출시될 예정이란 점도 참고해주세용 :)
2. 버츄오 플러스 vs 넥스트, 버츄오 넥스트의 누수문제
버츄오는 회전식 추출? 방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나온 넥스트 모델은 초기 설계 부터 잘못되어 누수문제가 굉장히 많이 발생한다는 큰 리스크가 있었어요. 구매하고 받자마자 누수 문제를 겪는 분들도 많았고, 잘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누수문제를 겪으신 분들도 검색해보니 굉장히 많았습니다. 저도 이것 때문에 너무 고민이 많았어요. 그리고 넥스트가 지금은 국내 네스프레소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국내 런칭 전에 해외 직구로 구매하신 분들도 굉장히 많으시더라구요? 그렇다보니, 누수 문제가 발생했을 떄 A/S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저는 국내정식 발매된 기기를 구입하는데도.. 교환을 해도해도 누수문제가 발생하신 분들의 후기도 본 터라 너무 걱정이 많았어요. 그래서 그런 문제가 없다는 버츄오 플러스로 마음이 기울고 있었으나..... 플러스는 너무 디자인이 단조롭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버츄오 플러스모델은 누수문제는 전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플러스 디자인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가격적인 면도 괜찮으시면 플러스로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넥스트는 정발 제품 구매하면 A/S도 잘 받을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종종 답답해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넥스트를 구매하려면, 믿어야만 했습니다ㅠ)
3. 버츄오 넥스트 2주 사용 후기
일단 저는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도착했어요. 구매가는 24만원 정가에서 현재 버츄오 프로모션 6만원 할인을 받아서 18만원대에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다행인건.. 누수 문제가 없는 양품으로 도착했습니다! 한창 사용하시고 누수문제가 발생하시기도 하지만, 저는 일단 언박싱할 때부터 걱정이 컸던지라..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2주가 지나서야 맛보기로 같이 온 캡슐을 다 먹어보았는데요. 일단 버츄오 넥스트는 캡슐이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캡슐을 넣으면 캡슐에 맞는 용량이 추출되어요. 저는 다 먹어본 결과, 에스프레소 (40ml) 로만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이스로 먹으면, 200ml가 넘는 용량의 캡슐은 추출되면서 얼음이 다 녹아버리더라구요.
그리고 버츄오를 결정한 가장 큰 이유 크레마! 정말 풍성합니다. 가짜 크레마라고도 하시는데.. 저는 너무 만족스러워요. 부드럽고.. 가끔 맥주인가? 싶을 정도로 크레마가 풍성하기도 해요.
아직 넥스트가 국내 정식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구매후기도 많이 없는 것 같아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저처럼 구매 전 누수문제로 고민이 많으실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해서 작성해보았어요. 모두 양품 받으시길 바라며..
제 돈 주고 구매하는 기기를 왜 불량 걱정해야하는 진 모르겠지만 ^_ㅠ 이상입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까르띠에(Cartier) 오픈런 인상 전 구매 프랑세즈 탱크머스트 가격 (0) | 2022.05.0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