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까르띠에(Cartier) 오픈런 인상 전 구매 프랑세즈 탱크머스트 가격

by 뭉쓰탱 2022. 5. 6.

안녕하세요! 최근 까르띠에가 5/9일부로 전체적으로 최대 15%까지 인상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오늘은 인상 전 까르띠에 오픈런, 웨이팅, 구매한 후기와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1. 까르띠에 인상 소식
제가 구매한 3월까지만 해도, 셀러님께 여쭤봤을 때 인상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었는데요. (보통 여름 때 쯤 인상된다고 하셨음) 구매하고 한달 뒤에 갑자기 까르띠에 인상설?이 돌면서 공식적으로 5/9일에 쥬얼리류 뿐만 아니라 시계까지 전체적인 상품이 인상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디파짓(오더를 넣기위한 예약금)을 걸어도 인상 후 수령이 진행되면, 인상된 가격으로 사라는 터무니없는 요구가 뉴스에도 몇번 보도 되었습니다. 아직 사실(?) 여부는 모르겠지만, 매장마다 셀러마다 다른 판매 재고 상황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하는데.. 저는 디파짓 걸고, 오더 서류를 주셨을 때 디파짓 금액과 차액 금액이 적혀있는 상태로 받아서, 인상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나?라는 걱정은 아직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그런 소식이 있었다면 셀러님께 연락이 왔을 것 같기도 하구요.

2. 까르띠에 오픈런, 대기시간, 웨이팅, 입장시간
저는 3월 중순에 잠실 롯데 에비뉴엘의 까르띠에를 방문했습니다. (매장 리뉴얼 전이라 2층에 임시매장으로 운영중이였습니다) 오픈런까지는 아니고 10시 50분쯤 까르띠에 매장에 웨이팅을 걸었고, 30번대 후반을 받을 수 있었어요. 결론적으로 입장은 저녁 7시쯤 했습니다..^^.. 주말인 걸 감안해주세요. 8시간을 에비뉴엘에서 뻐팅겼네요.. 집도 가까운데 집에 있다가 올걸 후회가 많이 들었습니다.. 1시간에 3-4팀 정도 보통 빠지는 것 같아요. 진짜 안빠지면 한팀 빠지더라구요. 원래 쥬얼리/시계는 예물로 진행하는 분들도 많고, 응대시간이 길어 웨이팅이 안빠지는 건 알고 있었지만 정말 힘들었네요. 대기마감도 12시 전에 발생한 것 같으니, 꼭 방문하셔야하는 분들은 최대한 일찍 가서 웨이팅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3. 탱크머스트, 프랑세즈, 팬더

요즘 탱크머스트 구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탱크머스트는 가죽/스틸이 호환이 되는 모델이고, 가격까지 저렴(300만원대)해서 까르띠에 입문용으로 찾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꼭 입문용이 아니더라도 활용도가 좋아서 굉장히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현재 공홈에서는 327만원으로 판매되고 있네요. 저는 3월달에 방문했을 때는 전혀 탱크머스트는 입고되지 않는 상황이였습니다. (단종되었다는 말이 돌 정도로;;) 그래서 스틸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프랑세즈와 팬더를 고민하던 중에 프랑세즈로 구입하고 왔습니다. 탱크머스트는 4월부터 갑자기 한두점씩 매장에 입고되기 시작하더라구요? 이 때 오픈런해서 구입성공하신 분들도 꽤 있었던 것 같습니다. 5월에 접어들고 인상 전이라 탱크머스트 다시 안풀고 있는 것 같아요^^.. 요즘은 입고되는 매장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5월 9일 인상 후에 한두점씩 또 입고될 거라고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4. 프랑세즈 구매 후기

3월 중순에 프랑세즈 스틸 스몰 사이즈로 구입했습니다. 디파짓은 40%로 170만원대 지불하였고, 나머지 차액은 수령하면서 지불할 예정입니다. 1-3달 걸린다고 하셨는데 글을 쓰는 시점까지 아직 연락이 없네요. 최근에 구매하신 분들도 적어도 2-3개월 걸린다고 하시는 거 보니 오더가 많이 밀려있는 상황 같습니다. 받게되면 착용 후기도 같이 올려볼게요!


댓글